티스토리 뷰

​다시 등장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물류창고 같은 이 곳은 다시 말하지만 식료품 가게이다. 물론 "창고형"

전 글에서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새우(슈림프)링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


다음 소개할 것 역시 수많은 먹방 BJ나 유투브에서 소개되었던 음식이다.


또 우려먹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모습.

(그래도 이 글이 첫 글인 분들을 위해!)



새우링 밑에 있는 것이 바로 훈제 통삼겹살.

언뜻 보기에도 양이 많고, 굉장히 먹음직스럽다.

양도 합격, 비주얼도 합격!

당장 집었다.

(이것 또한 이미 인터넷에서 굉장히 유명한 음식이었다.)


가격은 중량별로 모두 다르다.

23,000원부터 28,000원까지 다양했다.

너무 많으면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일단 중량이 적게 나가는 편으로 선택했다.

물론, 기준은 4인 가족이다.


집에 와서 보니 더욱 먹음직스럽다.

맛있어 보이는 것은 둘째치고, 양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았다.

큰 고기 덩어리가 4개.

1582g이니 1.5kg인 셈이다.

(600g이 한 근이다. 보통 음식점 돼지고기 1인분이 150~200g, 어느 정도 양인지 체감이 가능하다.)


비닐을 벗겨냈다.

이미 추운 곳에 잠깐 있다 와서인지(이동 시간이 1시간 정도 됐었다) 벌써 기름이 하얗게 굳어있었다.

액상이었을 땐 몰랐는데 굳은 것을 보니....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게 다 살로 가는 것이겠지?


확대샷.

중간중간 로즈마리 잎이 박혀있다.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향도 잡아주면서 비주얼까지. 훌륭하다.

이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꽤 괜찮다.

아, 이건 맛을 보기 전이다.


고기는 불판에 지글지글 굽는 것이 진리인데, 이번은 시간 관계상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였다.

맛도 반감되고 식감도 별로일 것이다.

후라이팬에 살짝 굽기만 해도 훨씬 더 풍미가 살아난다.

이 글을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후라이팬으로 한 번 구워 드시길!


고기를 썰은 단면을 보아하니 한 번 삶았다가 겉만 구운 느낌이 든다.

잘 익은 고기를 위해서 물론 그랬겠지만, 맛은 글쎄....

물론 집에서 요리할 때도 저 방법을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겉면을 좀 더 구웠어야 하지 않나.... 싶다.

(바삭한 맛이 상당히 부족했다.)



육즙도 충분하고, 간편하고, 가격도 괜찮았다.

다만, 맛이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이 부분은 추가할 예정이다.

아직 후라이팬으로 조리하지 않았기 때문.

후라이팬으로 살짝 구워서 먹는다면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4인 가족 기준으로 4덩이 중 2덩이를 먼저 먹었다.

밥과 함께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었다.


23,000원 가량으로 4인 가족이 충분히 2번 먹을 수 있다는 뜻.


이마트 트레이더스엔 또 어떤 음식이 있을지.... 궁금하다.

(추천받습니다.)



-솜눈

댓글